11.15 지진대응유공 표창장 수상
2017-12-29
공지사항
11.15 지진대응유공 표창장 수상
2017-12-29
3년 연속 흑자지속, 대우산업개발의 눈부신 도약
- 최근 3년간 흑자 내며 가파른 성장세… 지난해에는 역대 최대 매출실적 기록 - 재건축, 재개발 사업의 활발한 수주 및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준공이 매출견인차 역할 - 지방 주요 시장에 재건축. 도시환경정비사업 등 강자로서 발돋움 시작 - 외식사업부, 4월 중국 광저우 1호점 진출 확정으로 해외사업 기지개 ‘이안(iaan)’ 브랜드로 잘 알려진 대우산업개발이 3년 연속 흑자를 기록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대우산업개발은 2017년 매출액(연결재무재표 기준) 3,132억원, 영업이익 165억으로 전년도에 비해 각각 29.2%, 84.0%가 상승했다. 당기순이익도 251억원을 기록하며 전년도 78억원에 비해 대폭 상승했다. 특히, 매출액은 지난 2011년 대우자동차판매㈜에서 분할한 이후 역대 최대 매출이다. 영업이익률도2016년 3.7%에서 2017년에는 5.3%로 상승하며 재무건전성을 높였다. 회사의 실적개선에는 재건축, 재개발 사업 및 지역주택조합사업의 수주와 준공이 주효했다. 대우산업개발은 지난해 재건축 사업인 동해 천곡동, 부천 삼협연립을 비롯해 재개발 사업인 대구 동인3의1지구, 포항 학잠지구, 동대구지구 도시환경정비사업 등을 수주했다. 그 외 지역주택조합아파트 및 공공사업의 수주와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인 이안 광주첨단, 이안 경산진량의 성공적인 준공도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올해는 재건축 및 도시환경정비사업이 회사성장을 이끌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계약한 동대구지구 도시환경정비사업은 올해 말 분양할 예정이다. 대구의 새로운 중심지로 변모 중인 동대구역 바로 인근에 아파트와 오피스텔로 구성된 총 999가구의 랜드마크 대단지로 들어설 계획이다. 탁월한 입지적 장점으로 지역민들 사이에서는 이미 분양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외에도 동대구역 인근으로 대구 선진신암지구 주택재건축정비사업, 동인3의1지구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진행하고 있어 이안(iaan) 브랜드 타운 형성에 대한 수요자들의 기대감 또한 높다. 그 밖에 올해 동해시 천곡동 중앙아파트 재건축, 부천 삼협연립 재건축 등을 신규분양 할 예정이다. 한편, 대우산업개발의 신성장 동력 중 하나인 외식사업브랜드 브리오슈도레(Brioche Doree)는 프랑스 정통 베이커리 카페로 2016년 대비 71%의 매출성장을 보여 전체 실적에 힘을 보태고 있다. 특히, 올해는 중국시장진출을 통해 공격적인 확장을 진행할 방침이다. 4월 말에는 중국 광저우에 매장을 오픈 할 계획이며, 지난 3월에는 여의도점이 여의도역점으로 확장 이전을 했다. 대우산업개발 관계자는 ”매출 증대 및 재무개선을 통한 기업체질개선으로 성장이 빨라지고 있다” 라며 “기업가치를 향상할 수 있는 중/장기 계획을 수립해 올해부터 진행할 예정으로 100년 기업으로 지속성장이 가능하도록 전 임직원이 노력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2018-03-30
대우산업개발, 따뜻한 연말을 위한 사랑의 봉사활동 진행
헌혈봉사와 연탄배달봉사를 실시하며 주변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달 대우산업개발이 연말을 맞이하여 ‘사랑의 헌혈봉사’와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주변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했다. 대우산업개발 임직원은 지난 11월 27일 대우산업개발 서울사무소에서 헌혈을 하며 생명나눔활동에 동참했다. 이번 행사는 혈액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환자들에게 희망을 전달하자는 의미로 진행됐다. 이날 모인 헌혈증은 도움이 절실한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어 이달 1일에는 인천연탄은행에 연탄 1,500장을 기부하며 직접 배달도 했다. 임직원 30여명은 인천 부평구 산곡초등학교 일대의 지역민들에게 연탄 1,500장을 배달하며, 지역민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힘을 보탰다. 임직원들은 추운 겨울을 힘겹게 보내야 할 이웃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매서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뜨거운 열기 속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대우산업개발 관계자는 ”우리의 작은 관심과 나눔이 모여 지역민들의 더 나은 삶을 지원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며 “향후에도 다양한 사회봉사활동을 꾸준히 진행하며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는 만드는데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안(iaan)’ 브랜드로 잘 알려진 대우산업개발은 광주첨단, 경산진량, 원주태장 등 지역주택조합 사업을 성공리에 진행 중이다. 대구광역시 선진신암지구 주택재건축정비사업, 동대구지구 도시환경정비사업, 동인3의1지구 주택재개발정비사업, 포항시 학잠1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등 재개발ㆍ재건축 사업도 잇달아 수주해 꾸준히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또한, 프랑스 정통 베이커리카페 `브리오슈도레(Brioche Doree)`를 통해 외식사업 및 가맹사업도 영위하고 있다.
2017-12-08
대우산업개발, 오산대역 생활형숙박시설 신축사업 수주
계약금액 약 470억원, 1호선 오산대역 초역세권에 생활형숙박시설 총 504실로 구성 대우산업개발이 1호선 오산대역 초역세권에 생기는 오산대역 생활형숙박시설 신축사업의 공사를 수주했다. 공사계약 금액은 약 470억원이며, 공사기간은 실 착공일로부터 24개월이다. 이 사업은 경기도 오산시 수청동 일대에 대지면적 3,065.30㎡(927,25평), 연면적 30,537.61㎡(9,237.62평)로 지어진다. 지하 4층 ~ 지상 10층 규모로 들어서며 생활형숙박시설과 근린생활시설이 생긴다. 생활형숙박시설은 총 504실로 구성된다. 사업지는 지역 내에서도 교통, 편의시설, 교육시설, 배후수요 등이 잘 갖춰져 있다는 평이다. 세교신도시 초입에 위치해 동탄신도시와 더블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1호선 오산대역 초역세권으로 편리한 교통을 자랑하며, 지난해 12월 개통한 동탄역과도 가까워 동탄역에서 SRT, GTX(예정)를 이용하기 수월하다. 1번국도, 봉담~동탄고속도로, 평택~화성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하기 편리한 위치며, 오산~동탄을 잇는 필봉터널이 2019년 개통 예정이라 교통여건은 더욱 개선될 예정이다. 단지 바로 옆으로 대형마트가 있고, 가까이에 중심상업지구가 개발 중이다. 수청·화성·매홀초교, 매홀·대호중, 매홀고교도 등의 초, 중, 고등학교도 인근에 있다. 특히, 34만㎡의 물향기수목원이 인근에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여기에 오산가장산업단지 및 삼성전자나노시티 화성ㆍ기흥캠퍼스, 동탄일반산업단지, LG이노텍오산공장, 평택 삼성반도체단지 등의 산업단지를 배후에 두고 있다. 대우산업개발 관계자는 ”사업지는 뛰어난 입지적 장점을 갖춘 곳으로 지역 내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공사를 하겠다” 며 “앞으로도 주택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공사를 수주하며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이안(iaan)’ 브랜드로 잘 알려진 대우산업개발은 광주첨단, 경산진량, 원주태장 등 지역주택조합 사업을 성공리에 진행 중이다. 대구광역시 선진신암지구 주택재건축정비사업, 동대구지구 도시환경정비사업, 동인3의1지구 주택재개발정비사업, 포항시 학잠1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등 재개발ㆍ재건축 사업도 잇달아 수주해 꾸준히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또한, 프랑스 정통 베이커리카페 `브리오슈도레(Brioche Doree)`를 통해 외식사업 및 가맹사업도 영위하고 있다.
2017-1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