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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대우산업개발주식회사(이하”회사”)가 제공하는 이안홈페이지(http://www.iaanapt.co.kr)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공지 및 준용]

① 이 규정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이 규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규정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3조 [규정 외 준칙]

① 이 규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②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③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④ “게시물”이라 함은“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5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회사”는 본 약관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하고 기타 회원가입 시 약관의 내용을 게시하는 방법 등으로 명시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규를 준수하는 범위 내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 개정내용을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의 개정사항이 발생한 경우에는 전자우편, 로그인시 동의 창 설정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의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④ “회사”가 전항의 규정에 따라 약관의 개정 통지와 함께 거부의 의사표시를 최고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장 이용계약의 성립


제6조 [이용계약의 체결]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버튼을 클릭하는 방식으로 본 약관에 대한 동의를 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등록양식상의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한 경우에“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되거나 정지된 적이 있는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3. 회원등록양식에 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경우

 4.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③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장애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일정기간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④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⑤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 메시지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7조 [회원정보의 열람 및 변경]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정보수정을 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이 변경사항을 제2항에 의하여 변경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3장 서비스의 이용


제8조 [서비스의 무료이용]

서비스 이용은 무료로 합니다. 향후 서비스 유료화 또는 신규 유료 서비스 도입은 약관을 개정하여 시행하며 유료서비스 이용은 별개의 절차에서 명시적인 동의를 얻도록 합니다.


제9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①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1일 24시간, 연중 무휴로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사전에 공지하도록 합니다.


제10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 “회사”는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사전에 공지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술적 장애 등 예상치 못한 장애로 인하여 사전에 통지가 불가능할 경우에 사전 공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의 폭주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의 이용이 어려운 사정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 이용의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② 전항의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제12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게시판 또는 별도의 팝업창 등을 통하여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제4장 계약당사자의 권리의무


제14조 [정보보호의무]

① “회사”는“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한 국가기관(수사기관)의 정보제공 요구가 있는 때

 2.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을 위반하여 부정행위 확인 및 정보보호 업무를 위해 필요한 때

 3. 기타 법률의 규정에 의한 정보제공 요구가 있는 때


제15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6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제17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서비스 이용계약 신청 또는 개인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도용

 3. 다른 회원의 아이디의 부정한 사용

 4.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5.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6.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7.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8.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9.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10. 기타 위법, 탈법 또는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은 관계법,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18조 [권리침해시 조치 등]

① “회원”은 저작권 침해, 사생활 침해나 명예훼손 등으로 자신의 권리가 침해된 경우에는 아래의 연락처를 통하여 해당 정보의 삭제 및 게시 중단을 “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정보삭제 요청을 받은 경우 권리 침해여부를 판단하여야 하며, 임시조치 및 정보의 삭제, 이용의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게시물에 대해 삭제, 비공개 등의 조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④ 회원이 이용계약 해지를 한 경우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단, 타인에 의해 재게시되거나 복제된 게시물, 공용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제20조 [이용제한 등]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고자 하는 경우 그 사유와 일시 등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바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③ 전 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를 통지 받은 “회원”은 그 이용 정지의 통지에 대해 부당하다고 생각할 경우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전 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경과와 결과를 이용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⑤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5장 계약의 종료 및 손해배상 등


제21조 [계약의 해지]

① “회원”은 언제든지 개인정보관리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③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중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타인에 의해 다시 게시되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여야 합니다.


제22조 [손해배상 및 책임의 제한]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 정보통신망법 등 법령의 내용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가 “서비스”의 내용으로 표출하는 각종 정보, 수치는 실제와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회사”는 불일치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⑥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회사”와 “회사”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회사”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이 약관은 공시일인 2021년 7월 00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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