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산업재해예방 유공자 표창장 수상
2016-07-13
광주 첨단 iaan 현장소장 강 경 모
< 고용노동부장관 표창 >
관리안전부 부장 김 형 섭
공지사항
2016년 산업재해예방 유공자 표창장 수상
2016-07-13
대우산업개발, 강원도 원주시 태장지역주택조합 신축공사 수주
아파트 920세대 1,200억원 규모 강원 원주시 북부 지역 대규모 단지 공급예정 대우산업개발㈜(대표이사 한재준)은 강원도 원주 시태장지역주택조합이 발주한 1,200억원 규모의 아파트 신축공사를 수주했다고 29일 밝혔다. 원주시 랜드마크 될 문화체육공원을 품은 `이안 원주태장`은 총 920세대로 이중 366세대는 일반분양을 할 예정이다. 공사기간은 29개월 이다. 강원도 원주시 태장동 일원에 건축되는 `이안 원주태장`은 지하2층, 지상11~24층 12개동 920세대로 단지내 부대복리시설을 포함한다. 공급예정인 전용면적은 ▲59㎡A형 372세대, ▲59㎡B형 76세대, ▲59㎡C형 12세대, ▲75㎡A형 159세대, ▲75㎡B형 90세대, ▲75㎡C형 28세대, ▲84㎡A형 59세대, ▲84㎡B형 62세대, ▲84㎡C형 62세대 등으로 중·소형대 다양한 공간 구성을 선보여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숨어있는 공간을 최대로 활용한 수납공간을 설치해 스마트한 주거공간을 구현했다. `이안 원주태장`이 들어설 사업지 일대는 주거지로서 매우 뛰어나다. 주한 미군 캠프가 있었던 캠프롱 지대에 약 33만㎡ 문화체육공원이 들어설 예정으로 쾌적한 주거 환경이 조성되며, 영동고속도로 원주IC가 인접해 있고, 2016년 제2 영동고속도로가 개통 예정이어서 서울 및 강원도 타 지역으로 뛰어난 접근성을 보인다. 또한 복원여중, 강원과학고를 비롯해 상지대 등 반경 3km안에 다양한 교육시설이 위치해 있어 교육환경 또한 우수해 주거지로서 최적이다. 대우산업개발 관계자는 “여러 지역주택조합을 성공리에 분양하고 건축중인 노하우를 살려 이안 원주태장 아파트도 최고의 아파트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다. 당사에서 많은 검토를 거친 사업장인 만큼 지역주택조합이 가지고 있는 위험성은 없다고 보아도 된다. 현재 진행 중인 지역주택사업장들도 큰 문제없이 건축 중 이며 공사기간 안에 최고의 아파트를 지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대우산업개발은 2015년 `이안 광주첨단`, `이안 경산진량`을 2016년 `이안 동대구`를 성공리에 100% 분양 완료 하는 등 각 사업장에서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으며, 각 각2017년, 2018년 입주 예정이다.
2016-08-01
대우산업개발(주), 5억 달러 규모 인도네시아 산업단지개발 사업 진출 양해각서 체결
특별경제구역 탄중르승 지역 리조트 및 기반시설 사업 참여 약 5억달러 사업규모로 국내기업 컨소시움 구성 예정 대우산업개발㈜(대표이사 한재준)은 9일 인도네시아 JABABEKA TBK(인도네시아 산업단지 개발회사)와 특별경제구역 탄중르승 지역 투자 및 개발 사업 관련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사업지내 리조트, 호텔 및 각종 기반시설을 구축에 관련된 내용으로 대우산업개발은 건설, 투자, 외식사업 등 각 분야에 참여해 인도네시아 시장으로 진출할 계획이다. 또한 5억 달러 규모에 달하는 매머드급 사업특성상 국내기업으로 구성된 컨소시움도 구성해 사업에 참여한다. 사업을 진행하게 될 `탄중르승` 지역은 특별경제구역으로 1,500ha 규모에 달하며, 서 자바 지역에 위치해 있다. 수도 자카르타에서 180km 떨어져 있으며 도로와 해상으로 접근 가능하며, 공항과 철도 등 기반시설이 건립 예정이다. 이 지역은 12km의 해변이 있어 관광지로써도 매력적인 지역이며 지역 내에 인프라가 모두 갖춰지면 연간 6백만명 관광객을 이곳을 찾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지난 5월 서울에서 열린 한국-인도네시아 정상회담에서 인도네시아 관광 개발 예정지 내 호텔 및 리조트 건립 관련 한국기업 참여에 관한 논의가 이루어졌으며, 그 후속 작업으로 인도네시아측 요청에 의해 진행됐다. 지난 3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근정회의실에서 진행된 양해각서 체결식에는 인도네시아 아리프 아흐아 관광부장관,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자바베카 부디안토 대표이사, 히안토 이사, 대우산업개발 이상영 회장과 한재준 대표이사가 참석했으며, 양국 정부에서 프로젝트 진행에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대우산업개발 관계자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한국, 인도네시아 교류에 이바지 하면서 회사의 총력을 다해 동남아시아 진출의 교두보로 삼을 예정이다. 인구 2억5천만명의 거대한 시장인 인도네시 아에서 다양한 먹거리를 찾아 사업 다각화를 모색하고 중국 사업과 더불어 아시아 시장의 양대 축으로 활용해 회사 지속성장 모델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건설, 외식문화 기업인 대우산업개발은 아파트 브랜드 `이안`과 외식사업 브랜드 `브리오슈도레`를 인도네시아에 진출시킬 계획이다.
2016-06-09
대우산업개발(주), LH 주거시설 부분 우수시공사 선정
아산탕정 1-A5BL 아파트 2공구 선정 선정 기념 대 고객 이벤트 진행 대우산업개발㈜(대표이사 한재준)은 26일 LH(한국토지주택공사)의 2016년 주거시설부분 우수시공사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LH는 2015년 한해 동안 공사를 수행한 건설사 중 준공지구에 대한 시공품질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업체를 선정한다. 이번 선정된 분야는 주거시설인 LH이안 아파트로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에 건설되었으며 8개동 800세대 주민편의 시설과 함께 지어졌다. 우수시공사로 선정된 대우산업개발은 LH공사 참여시 PQ가점과 선급금 상향지급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대우산업개발 관계자는 “당사의 우수한 시공능력이 내외적으로 다시 한번 인정받게 되는 계기가 되어 매우 뜻 깊다면서, 앞으로도 공공공사뿐만 아니라 민간, 토목 등 다양한 사업분야에서도 시공에 최선을 다해 고객이 만족하는 믿음을 주는 건설사로 더욱더 발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우산업개발은 자사 외식사업브랜드 브리오슈도레를 통해 LH우수시공사 선정 축하 이벤트를 전국 매장 및 분양사업장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대우산업개발홈페이지, 브리오슈도레 홈페이지/페이스북/블로그를 참고하면 된다.
2016-0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