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search btn

모바일 전체메뉴

공지사항

대우산업개발, 홍성 이안(iaan)아파트 신축공사 수주

2015-03-05

㈜코람코자산신탁과 공사 계약 체결  394세대, 485억원 규모


대우산업개발㈜(대표이사 고광현)은 ㈜코람코자산신탁이 발주한 아파트 공사계약을 485억원에 수주했다고 2일 밝혔다.

이 공사는 충청남도 홍성읍 남장리 일대에 지하 1층~지상 15층, 8개동, 총 394세대 아파트 및 부대복리시설을 짓는 공사로 전용면적 72㎡ 274세대, 84㎡ 120세대로 구성된다. 분양은 4월 예정이며 기간은 착공 후 24개월이다.

사업지 일대는 홍성지역의 주거 및 생활, 교육, 문화활동의 중심지로써 주거선호도가 높은 지역으로 꼽힌다. 또한 홍성읍은 충남지역 평균에 비해 아파트 보급률이 낮은 지역으로 평가되는 만큼 브랜드가치가 높은 신규 아파트 공급에 대한 수요가 기대되는 지역으로도 평가된다.

대우산업개발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신탁사에서 자금조달 및 분양관리를 책임지는 안정성이 보장된 개발형신탁사업의 첫 수주”라며 “그동안 충청권에서 공급한 모든 이안(iaan) 아파트의 성공적 분양에 이어 또 다시 충청권에서 이안 브랜드를 선보이게 된 것에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또한 “홍성에는 처음으로 진출하는 만큼 입주민이 만족할 수 있는 최고의 이안(iaan) 아파트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와는 별도로 대우산업개발은 올해 인천국제공항공사가 발주한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진입도로 조경공사(2공구) 수주를 시작으로 올해 수주목표인 5,700억원 달성을 위해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대우산업개발 대표에 한재준씨 선임

아파트 브랜드 이안(IAAN)으로 잘 알려진 대우산업개발㈜은 최근 개최한 제4기 정기주주총회에서 한재준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2일 밝혔다. 한재준 대표는 UCLA에서 경영학 학사·석사 과정을 밟은 뒤 포드, 코카콜라, 맥킨지 등에서 마케팅 및 컨설팅 업무로 활동했다. 또 대우산업개발을 인수한 중국 풍화그룹에서도 기획조정실장, 재경ㆍ마케팅을 담당하며 호텔 및 주상복합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끈 바 있다. 대우산업개발 관계자는 “대내외 건설경기 침체로 어려운 환경이지만 신임 대표이사를 중심으로 사업 다각화 및 철저한 리스크 관리로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앞서 대우산업개발은 지난달 ‘이안 광주첨단’ 아파트를 최고 236대1 경쟁률로 1순위 마감하며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쳤다.

2015-04-13

한국형발사채 추진기관시스템 시험시설(PSTC)건설공사 수주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발주, 217억원 규모 연구시설 공사 적극 진출 예정 대우산업개발㈜(대표이사 고광현)은 한국형발사체 추진기관시스템 시험시설(PSTC) 건설공사를 수주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공사는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이 발주한 적격심사 공사로 대우산업개발이 주간사로 컨소시엄을 이루어 입찰하였으며 예정가격 대비 91.658%인 217억원으로 수주했다. PSTC는 2020년 6월 발사를 목표로 추진 중인 한국형발사체 사업에서 발사체를 쏘아 올리기 전 지상에서 추진기관시스템의 성능을 종합적으로 시험하는 연구시설로 지상 수류시험, 지상 연소시험, 추진시스템 최종검증을 수행하게 된다. 전남 고흥군 봉래면 나로우주센터 일원에 위치하고 지하 2층 ~ 지상 2층 규모로 공사 기간은 착공일로부터 15개월이다. 특히 추진기관의 발사대는 300톤의 추진력 발사시험을 하기 위해 지상 41M상공에서 3M 두께의 철근 콘크리트 구조물로 시공된다. 또한 1.8M의 철근콘크리트 사면과 화염유도보호 철판으로 추진기관에서 나온 화염과 열을 저수조로 유도해 냉각시킨다. 대우산업개발 관계자는 “우주발사체 시험시설 등 고부가가치의 기술공사 시장에 진출했다는 데에 의미가 크다”며 “이번 한국형발사체 추진기관시스템 시험시설 건설 공사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향후 난이도가 높은 기술개발 시설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우산업개발은 올해 평택지제역사 외 4건의 공공 공사에서 약600억원을 수주하며 성공적인 공공 실적을 달성했다. 또한 지난 4월 준공한 제물포 스마트 타운은 발주처(인천도시공사)의 시공평가에서 ‘A’등급의 우수한 평가를 받았고, 현재 아산 탕정에 진행 중인 LH공사(800가구)에서도 격려장(PQ가점 대상)을 수상하는 등 공공기관의 공사수행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2014-12-22

고려제강 키스와이어센터 신축공사 수주

140억원 규모 민간 오피스 빌딩 대우산업개발㈜(대표이사 고광현)은 고려제강에서 발주한 키스와이어센터 신축공사를 8일 수주했다고 밝혔다. 부산의 대표기업인 고려제강 그룹의 본사사옥 키스와이어센터는 부산광역시 수영구 망미동 497번지 일대에 지하 4층~지상 3층 규모 오피스 빌딩을 짓는 공사로 공사비는 약140억원이며 공사 기간은 착공일로부터 14개월이다. 대우산업개발 관계자는 “과거 고려제강 그룹에서 발주한 10여건 이상 다수의 공사에서 차별화된 품질과 원가경쟁력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공사수행을 한 경험이 있다”며 “이러한 점이 이번 입찰에서도 좋은 결과를 가져왔을 것”이라고 말했다. ‘키스와이어 센터’는 특수와이어의 특장점을 건축구조에 적용한 포스트텐션의 특수공법을 적용하고 다양한 종류의 하이테크 와이어를 사용, 세련미와 실용성을 극대화해 자연과 하이테크가 만나 조화를 이루는 첨단 사무용 공간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더불어 대우산업개발은 그동안 활발하게 진행해 온 iaan 아파트 사업 이외에도 공공부문과 민간부문의 지속적인 수주를 바탕으로 한 안정적인 사업 포트폴리오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2014-10-08

close button